학과소개

충청대학교 실용댄스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실용댄스과는

충청대학교 실용댄스과는 댄스 기초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순수무용 뿐만 아니라 스트릿댄스(팝핀, 락킹, 힙합, 왁킹, 얼반, 소울, 비보이, 하우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배울 수 있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교수진을 통해 댄스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지도자 자격을 갖추어 문화예술 영역에서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 할 수 있다.

학과비전

실용댄스과 에서는 한국의 k-pop을 비롯한 비보이의 올림픽종목 채택 등 실용댄스 라는 쟝르가 세계적인 문화속의 유망 직종으로 부상함으로 글로벌 문화 창조 시대에 맞는 인재를 배출하여 미래의 신문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을 양성한다. 현대적이며 실용적 움직임과 표현의 원리를 바탕으로 여러 장르의 댄스 테크닉을 습득하여 창의적인 댄스전문인을 양성하며 나아가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21세기형 예술 인력을 양성한다.

학과장 인사말

충청대학교 실용댄스과는 글로벌 문화 창조 시대에 맞는 인재를 배출하여 미래의 신 문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을 양성하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이며 실용적 움직임과 표현의 원리를 바탕으로 여러 장르의 댄스 테크닉을 습득하여 창의적인 댄스전문인을 양성하며 나아가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21세기형 예술 인력을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편리한 교통 오송역 근거리 자리 잡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뿌리 깊은 대학으로서 최신 시설의 댄스실과 창작공연실습실 아트홀과 대형 컨벤션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유명 교수님들의 지도와 상시 특강 과목개설 등 학생들이 만족하는 최고의 명품 실용 댄스과를 만들고자 합니다.

학과의 특성과 비젼을 제시하여 대 내외적 활발한 공연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댄스대회를 개최, 우수한 댄스의 인재를 발굴하는데 주력하며 나아가 국제댄스 대회 참가, 해외공연 및 세미나를 통하여 한국의 댄스를 알리며 폭넓은 문화예술인으로써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추어 다양한 직업인으로 펼칠 수 있도록 하며 졸업생 단체 댄스컴퍼니를 운영하여 100%의 취업과 지속적인 후속 교육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실용댄스과 교수 강영애

실용댄스과 사진1 이미지 확대보기

창작 안무 실습